본문 바로가기

PEOPLE

[캐치TV] 만도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채용 꿀팁

궁금한 만도 채용 정보를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전국 85만 취업준비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것! 바로 ‘기업 정보’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기업을 알고 나를 알아야 그에 걸맞은 취업 전략을 짤 수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예비 만도인을 위해 현직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만도 채용의 모든 것’을 지금 공개합니다.

 

만도(Mando), 뭐 하는 회사인가요?

여러분은 자동차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동차가 단순히 이동 수단으로 여겨지던 시대는 끝이 났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등장으로 자동차가 ‘움직이는 디바이스’처럼 진화했기 때문이죠. 오늘 날의 자동차는 스마트폰처럼 각종 센서와 반도체가 탑재됩니다. 또 각 부품이 소프트웨어로 제어되고 있는데요. 이에 만도는 ‘AI 소프트웨어 자동차 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만도는 전장화된 조향장치, 제동장치, 현가장치를 독자 개발 및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를 모두 다루는 기업은 세계에서 만도가 유일하죠. 또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폭스바겐, 볼보, BMW 등 세계 10대 완성차 업체 중 9곳이 만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면, 만도를 놓쳐선 안 되겠죠?

 

업무 시간에 레이싱하는 SW회사, 면접 꿀팁 방출?! 브이로그 SbW 편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 파격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CES 2021에서 신기술 SbW로 혁신상을 수상한 만도! 해외 유명 언론도 주목한 이 기술을 과연 누가 개발한 것인지, 또 현재 어떻게 개발하고

halla-dhub.tistory.com

 

궁금한 채용! 이것만 알면 합격 확률 UP?

현재 만도는 AI와 SW 분야의 인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지 없이 필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채용이 진행되는 만큼 준비가 됐다면 미리 입사 지원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 절차는 총 4단계로 나눠집니다. 서류 전형 통과 후 차례대로 AI 역량평가와 직무 면접, 인성 면접을 진행합니다. 별도의 코딩 테스트는 없지만 직무 면접 시 관련 질문이 등장하므로 전공 지식을 살려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합격을 부르는 꿀팁

AI 역량 평가에 임할 때는 긴장을 풀고 편하게 답변해 주세요. AI는 지원자의 표정과 음성 등을 종합 분석해 답변의 진실성을 가려냅니다. 따라서 긴장한 모습이 역력할 경우, 거짓 응답자로 판독될 수 있습니다.

지원동기는 자기소개서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문항입니다. 두루뭉술하거나 막연히 ‘자동차가 좋아서’와 같은 내용은 인사팀의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또 면접 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질문이 많이 등장하므로 역량을 지나치게 과장하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솔직한 답변만큼 좋은 건 없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만도에 입사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그렇다면 입사 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첫 번째, ‘워라밸’입니다. 만도는 유연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 일정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자유로이 조율할 수 있죠.

두 번째, 육아 지원입니다. 워킹맘과 워킹대디를 위해 판교 사옥 내에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근속년수에 따라 매달 유류비를 지원하는 등 임직원의 처우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캐치TV와 함께 만도 채용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봤습니다. 취업준비생을 위해 준비한 영상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실제 직무 정보를 담은 ‘캐치가 한다’가 곧 공개되는데요.

만도 판교 사옥과 연구원들의 리얼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다음 영상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