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

[만개의 도시: 만도] 만도유럽연구소(MCE) 독일 프랑크푸르트 신규 R&D Center 입주

프랑크푸르트는 유럽 배낭여행 시, in-out 도시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은 지리적으로 유럽 중앙부에 있어 인근 국가를 여행하기 편리하고, 많은 항공편이 취항하고 있어 유럽의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도시 곳곳에 중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건물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구시가지에 위치한 뢰머광장은 유럽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입니다!

또한 독일의 문학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린 괴테의 고향이 바로 프랑크푸르트인데요. 이곳에서 괴테의 발자취를 밟으며 그의 이름을 딴 광장과 동상을 볼 수 있고 그의 발자취를 따라 그의 유년 시절과 생애를 따라가 볼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추천 여행지 자세히 알아보기▼

 

[유럽 여행지 추천] 독일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대표 추천 도시 Best3

[BY 한라그룹] [만개의 도시 ; 만도 - 프랑크푸르트 편] 유럽 여행지 추천 독일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

m.post.naver.com

유럽의 허브이자 독일 문학을 느낄 수 있는 프랑크푸르트에는 만도의 유럽연구소가 있는데요. 만도유럽연구소는 미래형 자동차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자동차부품 업체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 본고장인 프랑크프루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유럽 내 만도의 기술이 담긴 자동차 부품을 책임지는 이곳은 작년 11월 신규 건물로 입주했습니다. 신규 R&D Center는 프랑크푸르트-로젠하임 비즈니스 파크에 약 12,000제곱 미터 규모로 지어졌는데요. 

만도는 신규 R&D 센터의 입주로 유럽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현대·기아차를 비롯하여 BMW, VW, FCA, Volvo, Ford Europe, 르노닛산, PSA 등 유럽 자동차 업체에도 더욱 안정적으로 자동차 부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리 독일에서 대규모 R&D 센터를 건립하기란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주변 인프라 연계부터 까다로운 인허가 절차를 밟아야 했습니다. 

㈜한라와 시공업체의 노력으로 큰 사고 없이 계획한 일정에 맞추어 무사히 입주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건물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이번 만도유럽연구소를 건립을 통해 만도가 적용된 세계적인 명차들이 유럽 곳곳을 누비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