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L

희망을 나눠요! 인도에 전하는 한라인의 응원메시지 #Stay_Strong_India

세계 최대의 백신 생산국으로 불리며 일찍이 코로나 19 종식 선언을 검토한 인도. 그러나 지난 4월, 3중 변이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발견되며 이들의 상황은 급격히 악화됐습니다. 국토 전역으로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며 집단 감염이 눈덩이처럼 불어났는데요. 연일 40만 명대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며 인도 지역 사회는 깊은 수렁에 빠졌습니다.

위기를 이겨내며 다시 확진자가 감소하고 있는 현재까지 인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응원의 메시지와 긴급 구호 물품을 전해온 한라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한라인이 전하는 응원 메시지

만도 인도법인(MAIL) Plant 1

코로나 이전, 인도는 어느 나라보다 활력 넘치는 곳이었습니다.글로벌 자동차 부품 생산 거점으로 불리며 글로벌 기업의 진출이 잇따랐죠. 만도 역시 1997년 인도에 법인 Mando Automotive India Limited (MAIL)을 설립하고 뉴델리와 벵갈루루 등지에 공장과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안타까운 상황에 직면한 인도 국민과 동료들을 위하여세계 각지의 한라인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Hope you all be safe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든 내색없이 업무 협조 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모두 힘내시고 모두가 안전해지길 바랍니다”

We shall overcome!

“인도의 코로나 뉴스를 들을 때마다 우리의 소중한 동료들을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진정되는 그날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강한 마음으로 지내주길 소망합니다.”

Wish your country a speedy recovery from this tragedy.

“이 비극으로부터 빠르게 회복되길 바랍니다.”,“가장 힘든 시기이지만, 성공이 머지않았습니다.”

Together we can the power to stop this!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We hope that your country soon will overcome this situation.

“인도가 이 상황을 빠르게 극복하길 희망합니다. 우리의 소망과 함께 우애의 인사를 전합니다.”

 

We Shall Overcome!

인도로 향한 건 한라인의 마음뿐만이 아니었습니다.산소발생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 인도에서 구하기 어려운 의료 장비들을 신속하게 조달했습니다.

먼저, 만도 한국 본사는 산소발생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산소마스크와 KF-94 마스크를 만도 인도법인(MAIL)에 전달하였습니다. 산소 발생기와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만도 인도법인(MAIL)의 건강센터와 공장은 물론, 코로나 치료 중에 응급 산소 지원이 필요한 직원을 위해서도 쓰일 것입니다.

만도 인도연구소(MSI)에도 산소발생기와 산소포화도 측정기가 전달되었습니다. 이들은 Bangalore와 Gurgadon 사업장에 배치되었습니다. 이후 2차 재난 지원 물품으로 KF-94 마스크, 산소포화도 측정기가 CEO 격려 서신과 함께 추가 지급됐는데요. 만도 인도연구소(MSI)는 소독 장갑과 면역력 강화제를 추가한 COVID Fight - Kit를 구성하고 이를 직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MHE) 한국 본사는 산소발생기와 산소포화도 측정기 각 3대와 산소마스크 30개를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인도법인(MHEAI)에 전달했습니다. 덕분에 병상 부족으로 병원에 입원하지 못하고 별도 시설에 격리되어 있는 직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역 사회와 함께 온정 나누기

한편, 만도 인도법인(MAIL)은 Kanchipuram 지역 행정관을 통해 Tamil Nadu 주 정부에 개인용 산소발생기 10대를 기증했습니다.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해쳐 나가기 위해 발 벗고 나선 것이죠.

또한 Maduramangalm 보건소에 산소 실린더(10L) 2대와 레귤레이터를 기증하며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심각한 산소 부족으로 지역 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만큼 이들의 선행은 큰 감동을 낳았는데요. 보건소의 담당의사 Mr. Shyam으로부터 “주민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달받았습니다.

 

인도에 보내는 한라인의 굳건한 연대

다행히도 6월에 접어들며 인도의 코로나 확산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한때 40만 명을 웃돌던 일일 확진자 수가 최근 6~7만 명대로 줄어들었죠. 하루빨리 인도의 아픔이 치유되길 바라며 모두가 일상을 되찾는 그 날까지 한라그룹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