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에서 ‘사회(Social)’를 의미하는 S.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 경영을 뜻하죠. 오늘 만나볼 한라그룹의 ‘워크투게더’ 캠페인 역시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활동입니다.
‘함께 걸으면’ 생기는 일
‘함께 걷는다’는 의미의 워크투게더는 한라그룹 임직원이 걷기 운동을 통해 기부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 포인트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015년 시작된 워크투게더 캠페인에는 매년 많은 임직원이 참여하며 중증장애 아동 치료와 노인 인공관절 수술 등에 기부해 왔습니다.
꾸준한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고 기부 포인트로 이웃까지 도울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이것이 바로 워크투게더 캠페인을 7년간 성공적으로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랍니다.
‘워크투게더’, 어르신의 다리가 되다
지난 2020 워크투게더를 통해 임직원 1,060명이 300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했습니다. 기부금 전액은 제주도 노인 인공관절 수술을 위해 노인의료나눔재단에 전달되었죠.
한라인이 걸음과 정성을 모아 전달한 기부금은 어르신 20여 명의 인공관절 수술에 쓰였습니다. 올해 진행되는 2021 워크투게더 역시 소외된 어르신들의 희망이 될 예정입니다.
한라인에게 ‘워크투게더’란?
어느덧 워크투게더는 한라인에게 가을을 장식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매년 1천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3년 연속으로 참여한 ‘개근상’만 211명에 달하는데요. 워크투게더 캠페인에 대한 생각을 개근상 멤버들에게 들어 보았습니다.
많은 임직원에게 워크투게더는 일상 속 기부활동이자 승부욕을 불태우는 삶의 활력소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네요. 그 덕분일까요? 최근 진행된 한라그룹 STRIDE 캠페인에서도 많은 임직원이 ‘미래를 향한 대담한 발걸음’으로 워크투게더 활동을 소개했답니다.
▲당신의 STRIDE는 무엇인가요? 한라그룹 뉴 아이덴티티 론칭 캠페인
올해도 한라 임직원들은 워크투게더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시작했습니다. 약 지구 두 바퀴 반을 걸었던 작년과 비교해 올해 워크투게더는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까요?
어려운 시기에 더 큰 희망을 전하는 한라그룹 워크투게더 캠페인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