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의 순간에 당신과 함께합니다.
HL Mando는 안전과 편안함 그리고 운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멈추고, 방향을 바꾸고, 노면을 느끼는 이동하는 모든 순간이 당신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HL Mando가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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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레이크
1) EMB (Electro Mechanical Brake)
EMB는 기존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다르게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액추에이터와 기계적인 작동 원리를 이용하여 제동하는 브레이크 입니다. 이러한 EMB는 응답속도가 빠르고, 각각의 휠을 정밀하게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제동 안전 성능이 더욱 향상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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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DB2 Base (Integrated Dynamic Brake)
IDB 2 Base는 부스터와 ESC가 합쳐진 일체형 전동 브레이크로 친환경차와 자율주행차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전동 유압 방식으로 자동 긴급 제동에 적합한 향상된 제동 성능을 구현하며,
부품 통합을 통해 중량 및 패키징을 축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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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DB2 HAD (Integrated Dynamic Brake for Highly Autonomous Driving)
운전자의 브레이크 페달 작동량을 전기적 신호로 전달해 모터를 구동하고, 압력을 생성 및 제어하는 전동식 브레이크로 자율 주행을 위한 이중화 안전 기능이 (Dual Safety)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운전자의 개입없이 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모터를 제어해 차량을 제동시킬 수 있고, 전동식 브레이크 시스템에 고장(Single Fail)이 발생해도 차량을 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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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MGH-100AD
전자식 주행 안정 장치로 ABS/TCS/ESC/AEB/SCC/EPB 기능을 수행하며, 차량 센서를 이용하여 각 휠을 제어해 안정성을 높이고 미끄러짐을 예방하는 능동적인 안전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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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MoC (Motor on Caliper)
캘리퍼에 주차 브레이크 기능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일반 작동 시에는 유압으로 작동해 일반 브레이크 기능을 하며 주차 시에는 모터를 이용해 전자식으로 주차 브레이크 기능을 하는 제동 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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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aliper Brake
브레이크 오일을 유입하여 패드와 디스크를 마찰하게 하며 이를 통해서 차량을 정지, 감속시키거나 정차 상태를 유지하게 만들어주는 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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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Premium Mono Block Caliper
심플한 설계 구조로 동일 휠 사이즈에 대해 보다 큰 사이즈의 디스크 적용이 가능하므로 향상된 제동 성능 구현이 가능하고, 공기 역학을 고려한 감각적인 디자인 적용으로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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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티어링
1) C-EPS (Column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유압식 조향 장치와 달리 모터를 사용한 조향 장치 입니다. 가벼워진 제품 중량 및 효율 개선으로 차량의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 차량 속도에 따라 적절한 조향력을 제공하여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자동 주차 및 자율 주행에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소형/준중형 차량에 적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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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EPS (Rack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R-EPS는 차량의 전륜에 장착되며 기존 유압식 조향 장치와 달리 모터를 사용한 조향 장치 입니다. 가벼워진 제품 중량 및 효율 개선으로 차량의 연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차량 속도에 따라 적절한 조향력을 제공하여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자동 주차 및 자율 주행에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고출력을 지원하므로 중/대형 차량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3) DP-EPS (Dual Pinion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DP-EPS는 차량의 전륜에 장착되며 기존 유압식 조향 장치와 달리 모터를 사용한 조향 장치 입니다. 가벼워진 제품 중량 및 효율 개선으로 차량의 연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차량 속도에 따라 적절한 조향력을 제공하여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자동 주차 및 자율 주행에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준/중형 차량에 적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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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BN-EPS(Ball-Nut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 SteeRex®)
트럭, 버스 등 상용차를 위한 Full Electric Power Steering 사양이며 강한 힘을 가진 스티어링 시스템이라는 뜻으로 SteeRex라는 제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시 연료를 소모하는 유압식 조향 장치와는 달리 필요할 때에만 에너지를 사용해서 차량의 연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운전자 보조 기능을 지원하여 안전과 편리성을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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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O(Steering Torque Overlay)
출력 문제로 EPS 적용이 어려운 대형 차량용 제품이며, 유압식 Ball-Nut 조향 장치 상단에 장착됩니다. STO는 조향감을 더욱 향상시킬 뿐 아니라, EPS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부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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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RWS (Rear Wheel Steering)
RWS는 차량 후륜에 장착되며 후륜 조향을 제어합니다. 주차 시 회전 반경을 줄여주어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가 더욱 쉬워지며, 고속 주행시 차량의 움직임도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7) ELTT (Electric Lower Tilt & Telescopic Column)
운전자의 체형 및 편의에 따라서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전동 모터를 통해서 편리하게 조절하고, 메모리 기능을 이용하면 나만의 스티어링 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충돌 시에 운전자의 상해를 최소화 하도록 충돌 에너지 흡수 구조가 적용되어 있으며, 차량 도난방지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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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IMS (Intermediate Shaft)
IMS는 스티어링 칼럼과 기어 박스를 연결하여 회전력을 전달하는 조향 장치 입니다. 서로 다른 두 축 사이에서 회전력을 전달할 때, 적절한 위상각 및 조립각을 설정하여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일관된 조향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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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Rack & Pinion Gear
랙 앤 피니언 기어는 차량의 전륜에 장착되어 운전자의 조향 회전 토크를 직선 방향의 힘으로 변환하고 타이어를 밀어주어 차량이 방향을 바꾸거나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기구적 장치입니다.
전기/전자 부품이 필요한 EPS와는 다르게 기구부 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C-EPS + 랙 앤 피니언 조합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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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스펜션
1) SDC (Smart Damping Control)
SDC는 ECU, 센서 그리고 가변제어 댐퍼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적합한 제품이며, ECU가 상황별로 자동 제어를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사용자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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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hock Absorber
Shock Absorber는 차체와 차륜을 연결하며, 차량 운행시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하여 조종 안정성을 높여주고 외부 충격을 완화시켜 승차감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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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DSM (Damper Spring Module)
맥퍼슨 스트럿 구조에 특화된 시스템 제품으로 댐퍼, 베어링, 스프링 등 관련 부품 설계를 최적화하여 제품 사이즈 최소화 및 경량화를 실현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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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elf Levelizer
별도 전자제어 장치 없이 일정 거리 주행 후 자동으로 차고를 올려주기 때문에 조종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무게가 무겁고 차량 하부에 있는 배터리 보호 기능이 필요한 전기차 특성에 알맞은 기능을 지닌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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