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그룹 블로그가 ‘콘텐츠 맛집’으로 등극했습니다.
HL Mobility Labs가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4천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참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입니다. 영광스러운 수상 현장을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핫’한 SNS 채널들이 모두 모인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 현장
지난 7월 2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24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에는 올해 SNS에서 두각을 나타낸 많은 브랜드와 지자체,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2018년 시작된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디지털영상 등 총 6개 분야 출품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평가와 전문 평가 등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가립니다. 올해는 355개 출품작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HL그룹이 <HL Mobility Labs>블로그로 ‘기업일반분야 블로그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HL Mobility Labs 블로그는 생소한 모빌리티 기술과 부품을 누구에게나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묵직한 상패를 받아 들고 나니 앞으로도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외에도 HL그룹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의 SNS를 적극 활용하며 디지털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런칭한 그룹 캠페인 ‘나를 믿다’는 SNS에서 250만 뷰를 넘어섰고, 브랜드 페르소나 ‘에이첼’의 세계관, 케이팝스퀘어 미디어아트 영상 등을 잇달아 공개하며 대중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HL Mobility Labs의 숨은 매력은 무엇?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모빌리티 전문 웹진’으로 다시 태어난 HL 블로그 ‘HL Mobility Labs’!
HL그룹 자동차 섹터 ‘HL만도’, ‘HL클레무브’ 사업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고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차량 관리 방법, 자동차 보험과 같은 모빌리티 일상 정보부터 주차로봇 ‘파키(Parkie)’, ‘SDV(소프트웨어기반자동차)’ 등 HL그룹의 첨단 모빌리티 영역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종사자는 물론, 첨단 기술에 낯선 일반인까지 타겟 콘텐츠를 세분화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요. 특히, HL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신기술과 직무, 회사 생활 등을 소개하는 ‘HL 스토리’는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블로그 방문자 수가 2배 가까이 상승하며, 이제 HL 채용 타겟들이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가장 먼저 찾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오늘 ‘HL Mobility Labs’ 블로그만의 인기 비결을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 현직자들이 들려주는 진짜 모빌리티 직무 스토리
HL Mobility Labs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생생한 모빌리티 직무 스토리’ 때문입니다. ‘모빌리티 회사 사람들은 어떻게 일할까?’ 자율주행, 주차로봇, SDV 등 모빌리티 직무는 우리에게 생소하고, 정보도 적기 때문에 궁금증만으로 남을 때가 많은데요. HL Mobility Labs에서는 이런 궁금증을 가진 분들을 위해 HL만도와 HL클레무브의 임직원들이 자신의 직무를 소개하는 <직무위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HW부터 SW까지 자동차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직무 정보와 함께 현직자들의 솔직한 회사생활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로 많은 취준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직무위키>인기 콘텐츠
[직무위키] 특허로 더 나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다
지난 5월, 제59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HL그룹이 산업포장을 포함해 총 세 분야의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HL만도 배홍용 부사장(CTO)이 '산업포장'에 이어 김태식 책임연구원이 ‘국가지식재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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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위키] 개발자들의 좌충우돌 판교 적응기! SW캠퍼스의 새내기들
첫 출근은 누구에게나 떨리는 일이죠. ‘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어떤 일을 하게 될까?’라는 기대와 걱정은 익숙해지기 어렵습니다. HL만도의 신규 임직원들은 어떨까요? 올해 갓 SW캠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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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 모빌리티 테크 리뷰
모빌리티 혁신의 최전선 기술들을 다루는 여러 기술 소식들은 [TECH] 섹션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알 수 있는 기술 개발기와 각종 혁신 기술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종 인포그래픽과 시각자료를 제작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 입 모빌리티>는 HL그룹의 임직원들이 직접 필진으로 참여,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혁신 기술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TECH>인기 콘텐츠
주차로봇이 중국 기술? 주차로봇 파키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인스타그램에서 4천만 뷰를 넘긴 화제의 로봇, HL만도의 주차로봇 파키(Parkie)를 아시나요? 해당 영상이 이슈가 되면서 파키에 대한 문의가 쏟아졌는데요. 쏟아지는 각종 추측과 질문을 해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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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 안전'을 위한 여정, HL만도 윈터테스트
자동차는 생명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작은 결함이나 오류가 큰 사고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HL만도는 모든 기능과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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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2억대분 생산 돌파! HL만도 서스펜션 50년의 역사
HL만도가 지난해 10월, 서스펜션 누적 생산 2억대분을 돌파했습니다. 1970년 서스펜션 최초 생산 이후 50년이 넘는 시간을 거쳐 차량 2억대에 들어가는 서스펜션, 그러니까 8억개의 현가 제품을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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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식은 기본, 재미는 덤! 알아두면 쓸모 있는 모빌리티 정보
마지막으로 ‘모빌리티’하면 택시 호출 앱 정도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요모조모>는 HL Mobility Labs의 대표 인기 시리즈입니다. 모빌리티와 관련한 일상 생활 속 ‘꿀팁’부터 모빌리티 산업과 관련된 여러 논쟁까지 다양한 이야깃거리들을 제공합니다.
<요모조모>인기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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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에 잦은 비가 내리면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7~8월)에는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을 확률이 40%라고 합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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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HL그룹의 모빌리티 기술 7가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콘텐츠, 로봇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HL만도 MSTG의 리포트, HL그룹 TV 광고 캠페인에 얽힌 비하인드 등 흥미로운 기업 소식들도 HL Mobility Labs 독자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달 초, 독자 여러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HL Mobility Labs의 소식을 요약하는 뉴스레터도 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빌리티 직무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HL Mobility Labs에서 HL그룹의 채용 페이지로 연결, 빠르게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HL Mobility Labs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모빌리티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