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L

UNGC가 인정한 2022 반부패 우수기업 만도

올해도 만도의 ESG 행보는 계속됩니다. 지난해 만도는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MSCI ESG 평가 A등급을 획득하며 ESG 성과를 입증했는데요. 

UNGC 한국협회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주관한 ‘2022 기업 청렴성 소사이어티 서밋’에서 만도가 반부패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새롭게 전해드립니다.

*UNGC: 유엔글로벌콤팩트,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장려하는 유엔의 국제기구

 

2022 기업 청렴성 소사이어티 서밋

이번 기업 청렴성 소사이어티 서밋에서는 반부패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한 반부패 어워드 시상식과 반부패 환경 조성을 위한 서약식이 진행됐는데요. 만도는 ESG 성과와 부패 위험도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아 ‘반부패 우수기업’이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반부패 우수기업 만도, 그 의미는?

만도의 지속가능경영 전담 조직인 SVR팀의 박민기 매니저에게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의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겠습니다.

*SVR: Sustainable Value & Relations

이처럼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을 추구하는 ‘정도경영’은 기업 청렴성 활동과 공통점이 많은데요. 만도의 지속가능한 기업문화가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만도

만도는 2019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지속가능경영추진단을 운영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 왔습니다. ESG 영역 중에서도 6가지 핵심 분야를 정해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죠.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는 기업, 만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