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

[만개의 도시 : 만도] 중국의 중심, 베이징에서 만도를 외치다.

중국은 1년에 차가 3천만 대가 팔리는 세계 최대 시장입니다. 격년으로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산업 박람회로 인지도를 키우고 있는데요.

금년 4월에는 홍차오 국가회전중심(Shanghai 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합니다. (작년에는 북경 국제전람센터에서 북경 모터쇼 개최)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의 미래형 자동차와 하이테크 기술력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니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베이징과 상하이 여행 때 시기를 맞춰 방문해보세요!

▼북경(베이징) 추천 여행지 자세히 알아보기▼

 

[중국 여행지 추천] 황제 도시, 중국 베이징(북경) 여행을 즐기는 8가지 방법

[BY 한라그룹] [만개의 도시 : 만도 - 중국 베이징(북경) 편] 중국 여행지 추천 - 황제 도시, 중국 베이...

m.post.naver.com

오늘도 많은 한라인들이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 위치한 만도 베이징 연구소(만도 R&D Center), 만도 베이징 지사, 만도 베이징 무역에서 열심히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며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베이징에 있는 만도의 각 사무소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만도 베이징(MBC) - 중국 시장의 제품 생산 거점

MBC(Mando Beijing China), GM 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 2016 품질상 수상

만도는 2003년 중국 베이징 미원현에 법인, 만도 베이징(MBC : Mando Beijing China)을 설립을 하였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만도 베이징은 중국 시장에서 제동 및 현가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현재까지 활발히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는데요.

중국 시장은 만도의 전체 매출 4분의 1을 차지하는 핵심 거점으로, 만도는 중국 현지 로컬업체에 고부가가치 제품인 ADAS를 비롯해 제동, 조향, 서스펜션, 전장부품 등을 공급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도 베이징연구소(MRC) – 기술 연구와 고객을 위한 토탈 솔루션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만도 베이징연구소(MRC: Mando R&D Center China)입니다. 만도가 출자한 독자 회사로 2003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시험할 수 있는 시험설비를 완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北京) 하계시험장과 국제적 규모의 헤이허(黑河) 동계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연구소는 Brake/Steering/Suspension/DAS 등 고객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원가경쟁력과 개발능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 완성차 업체를 리드하고 한국내 판교 종합 연구소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실시간으로 접수해 해결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MRC는 중국 내 완성차 업체에 공급되는 모든 제품의 성능, 내구성, 노이즈 시험 등의 연구업무를 수행하는데요. 이런 연구를 통해 탄생한 기술은 GWM, BHMC, FAW 연구원과 구매 인력을 초청하여 만도의 신기술에 대한 실차 데모를 실시하여 고객이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고객과의 정기적 기술 교류와 실차 데모를 지속 실시함으로써 고객 대상 기술 홍보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만도 무역(MBTC) –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만도(베이징) 무역 (MBTC : Mando Beijing Trading Co.m,Ltd) 은 베이징과 상하이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사업장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중국 시장 공략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요. 회사의 고객 다변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중국에 진출한 주요 Global OEM뿐만 아니라 주요 중국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만도는 사업 뿐만 아니라 현지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지역 내 장학금 지원,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가 수여하는 ‘박애의 별’이라는 상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도 차이나는 이렇게 고차원의 신기술과 세밀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이런 결과로 작년 3월에는 중국 로컬 최대 고객인 장성기차와 길리기차의 협력사 공급상 대회에서 '연구우수상'과 '개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만도는 중국의 수도이자, 유서 깊은 역사 도시 베이징에서 지역 사회와 중국 자동차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