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

[만개의 도시 : 만도] 중국 쑤저우, 중국의 미래 산업에 다리를 놓다.

물과 정원의 도시로 유명한 쑤저우. ‘하늘에는 천당이 있고, 땅에는 쑤저우가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려한 이 도시는 수나라 때 개통된 대운하로 무역이 번창한 곳이기도 한데요. 시내 곳곳에 운하를 따라 늘어선 수상가옥과 고즈넉한 자연 풍경으로 많은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이기도 합니다.

▼쑤저우(소주) 추천 여행지 자세히 알아보기▼

 

[중국 여행지 추천] 동양의 베네치아, 중국 쑤저우(소주) 가볼만한 곳 BEST3

[BY 한라그룹] [만개의 도시 : 만도 - 중국 쑤저우(소주) 편] 5월 중국 여행지 추천 - 동양의 베네치아,...

m.post.naver.com

 

AI 산업 지역으로 떠오르는 쑤저우

아름다운 운하와 무역 도시로 명성을 날렸던 쑤저우의 현재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이곳 쑤저우에서 진행되었던 에서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공 지능 발전의 새로운 경향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이 박람회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NVIDIA, 화웨이 등 전 세계 AI 산업의 주요 기업 200사가 참가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작년 한 해 AI 산업에서 250억 위안에 달하는 생산가치를 기록하며 인공지능 발전 핵심 지역으로 부상한 쑤저우 산업단지의 오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만도 쑤저우 법인

이 매력적인 도시 쑤저우는 만도가 2002년 7월 중국 법인 중 가장 먼저 진출한 곳입니다. 만도 쑤저우 법인(MSC: Mando Suzhou China)은 상하이 푸둥공항에서 약 200km 떨어진 쑤저우 가오신 개발구에 있는데요. 9.1만㎡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주요 부품은 ABS, EPS 등 제동 및 조향장치입니다.

만도 쑤저우 법인은 올해 1월 중국품질인증센터에서 ISO14001 : 2015(환경경영) 감독 및 감사를 통과해 환경경영 수준을 개선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3월에는 FORD와의 첫 협력 프로젝트인 C5 KMS를 성공적으로 양산하였는데요.

불량 없는 대량생산으로 고객사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쑤저우 공장 내에는 모든 실험 설비가 갖춰져 있어 제품성능 시험을 자체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제작된 제품들은 베이징현대와 기아차 전 차종, 상하이 GM, 장간기차, 길리기차 등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만도가 중국에서 제품의 품질 및 안정성, 그리고 높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음을 방증하는 셈입니다.

 

쑤저우 시와 함께 성장하는 만도 쑤저우 법인

명나라 때부터 크게 발전한 쑤저우의 정원 중 졸정원과 유원은 중국 4대 정원 중 2곳을 차지할 만큼 유명한 곳인데요. 오래전부터 많은 지식인들이나 문인들은 이곳에 자리를 잡고, 다양한 지적, 사회적 활동을 펼쳤습니다.

쑤저우의 이러한 전통에 부합하듯, 만도 쑤저우법인 역시 쑤저우에서 우수한 기술인력을 700명 이상 채용하는 등 쑤저우 시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요. 양로원 봉사활동, 초등학교 및 빈곤가정 기부활동 등의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으로 쑤저우시와의 상생 관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3년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은 중국 쑤저우 시가 수여하는 ‘쑤저우의 벗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상은 중국 쑤저우 시의 경제 및 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외자기업 및 외국인에게 주어집니다. 이렇듯 만도 쑤저우법인은 지속적인 투자로 중국 내 경쟁력을 높이고, 쑤저우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금도 노력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