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한대리가 미세먼지를 피하는 방법

전국의 미세먼지가 ‘아주 나쁨’으로 표시된 날. 한대리의 집 실내 공기는 오늘도 ‘청정’입니다. 많은 가정이 미세먼지 걱정에 창문도 못 연다는 요즘, 한대리는 과연 어떻게 미세먼지를 관리하고 있는 걸까요? 그 비밀은 바로 아파트에 있었습니다.

 

귀가 전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술

한대리가 거주하는 아파트는 바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로, ㈜한라의 미세먼지 제거기인 ‘에어워셔가 처음으로 설치된 아파트 단지였던 거죠. ㈜한라만의 특별한 기술인 에어워셔는 각 동마다 설치되어 옷이나 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귀가 전에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오염된 외부의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기술이 바로 에어워셔랍니다.

 

에어워셔, 어떻게 탄생했을까?

에어워셔는 조경시설물 업체와 건설사인 ㈜한라의 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실생활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고민에서 개발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에어워셔는 인기 가전인 의류관리기처럼 ‘에어샤워’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원적외선 LED로 살균효과를 더해 편리하고 쾌적한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까지!

에어워셔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에어워셔 개발이 한창이던 지난 2016년에는 ‘퓨어 실드’라는 이름으로 IF디자인 어워드 위너를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어요. 

 

에어워셔가 바꾼 일상

이처럼 에어워셔는 미세먼지의 위협에서 우리를 지키며 더욱 안전한 일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한라 역시 기술로 많은 사람의 일상을 바꾸기 위해 적극적인 에어워셔 도입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첨단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한라그룹! 한라그룹만의 특별한 기술 라인업인 ‘한라인업에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