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L

한라그룹 ‘ESG 실천 앱’ 베타 버전 출시!

‘기부? 봉사활동?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평소에 작게라도 기부나 봉사활동을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기부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기만 한데요. 바쁜 탓에 따로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한편, 직장인이라면 사내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요목조목 살펴보고 싶기도 하죠. 모두 내 이야기 같다면, 주목해 주세요!

한라그룹은 임직원 누구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ESG 앱 개발에 나섰습니다.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ESG 앱

전 세계적인 화두, ESG*. 그러나 잘 모른다고 답하는 사람도 여전히 많은데요. 한라그룹은 생소한 ESG에 다양한 흥미 요소를 결합하여 임직원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ESG 앱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ESG: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비재무적인 성과를 평가하는 기준

그렇다면, ESG 앱의 주요 기능을 살펴볼까요? 첫 번째, 포인트 적립입니다. 앱 첫 화면에 등장하는 기분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오늘의 누적 걸음이 100보씩 쌓일 때마다 1포인트가 적립되는데요. 또 깜짝 등장하는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히면 다량의 포인트를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포인트를 모았다면? 의미 있게 쓸 차례입니다. ESG 앱의 ‘기부하기’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기부처의 목록이 등장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기부처에 그동안 쌓은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ESG나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쉽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기능은 게시판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ESG 트렌드와 한라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쓱 훑어보기만 해도 ESG 상식을 쑥쑥 키울 수 있죠.

이처럼 한라그룹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ESG 앱 개발, 반려나무 나무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라그룹 ESG 앱은 7월부터 약 3주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이 기간 동안 베타 테스터로 참여한 약 50명 내외의 임직원 의견을 수립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속가능한 ESG 경영의 주춧돌이 될 한라그룹 ESG 앱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